노안을 교정하는 비수술적 방법은 돋보기나 다초점렌즈 안경을 착용하는 것입니다. 직업이나 취미활동, 사회적 관계 등에서 안경이 제약을 받는
분들이 안경 없이 근거리에서 원거리까지 잘 볼 수 있는 노안교정술을 고려합니다.
노안 외에 백내장이 발생해 수정체가 혼탁해진 경우에는 백내장수술이 필요합니다.
이때 단초점 인공수정체가 아닌, 노안교정용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돋보기 없이 잘 볼 수 있게 됩니다.
라식, 라섹처럼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해 노안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. 그러나 시력교정술처럼 양눈의 시력을 동일하게 교정하는 것이 아니고 한
눈은 근거리에 맞춰, 다른 눈은 원거리에 맞춰 각막을 각각 다르게 깎는 방식입니다. 그렇게 해서 근거리와 원거리를 잘 볼 수 있게 합니다.
노안라식은 중간거리 시력 교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. 노안라식 후에도 진행되는 노화에 의해 노안이 다시 발생하게 됩니다.
다만 노안 진행을 몇 년 간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.
과거 라식이나 라섹을 받은 분, 고도근시나 난시, 각막의 문제로 라식이 부적합했던 분은 노안라식을 받을 수 없습니다.
각막 절삭의 노안교정술이 어려운 분, 백내장이 진행된 분은 노안·백내장수술이 적합합니다.
노안라식은 레이저로 일반 라식과 다르게 각막을 절삭해야 하는 만큼 그에 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해야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십수년간 노안라식과 노안 · 백내장수술을 모두 해온 김권일 원장과 상담하세요.
“노안 · 백내장 수술”이라고 일컬어지는 수술로, 노안교정과 백내장치료 모두 한번의 수술로 이루어집니다.
수정체의 변성, 혼탁으로 가까운 것이 잘 안보이고 시야가 흐려지는 등 노안과 백내장이 진행된 분들이 수술 후 별문제가 없다면
평생 안경 없이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잘 볼 수 있게 됩니다.
노안과 백내장 진행으로 변성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노안교정용 다초점 인공수정체 렌즈를 수정체 낭 안에 삽입하는 방법입니다.
수술과정에서 노하우가 부족하면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각막이나 결막 상처, 수정체 낭 손상, 동공 수축, 렌즈 삽입과정의
오차에 의한 눈부심, 빛번짐, 잔상, 시야흐림 등 후유증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.
20000례 이상(2024년 2월 현재) 노안교정렌즈 삽입 백내장수술을 해온 김권일 원장과 상담하세요.